눈 성형, 파랑새안과에서
눈 밑의 지방주머니가 불룩하게 불거져 있으면 항상 그림자가 지고 고집스럽고 피곤하고 나이 먹은 것처럼 보이는 인상을 가지게 됩니다.
• 결막경유 지방제거술10-30 대 정도에서 아래눈꺼풀이 피부탄력이 유지되는 경우 결막경유 하안검 지방제거 술로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교정이 가능합니다. 40대 이후에 지방주머니가 불룩함과 동시에 피부가 늘어져 있는 경우에는 피부를 절제하면서 지방제거를 같이 할 수 있습니다.
눈썹이 찌르는 경우는 어린이에게 많이 나타나는 덧눈꺼풀과 나이가 들면서 나타날 수 있는 노인성 안검내반이 있습니다.
어린이에서 흔한 덧눈꺼풀은 아래 눈꺼풀이 눈썹을 안으로 밀어서 눈썹이 까만 눈동자를 찌르는 질환입니다. 눈썹이 눈동자를 찌르면 눈을 깜박일때마다 눈동자에 상처를 입힙니다. 눈이 자극되어 눈물도 나고, 눈곱도 끼며 밝은 햇볕을 보면 눈이 부셔 눈을 잘 뜨지 못합니다. 심한 경우 시력장애를 유발 할 수 있기 때문에 안검내반 수술은 수술 노하우가 풍부한 안과 의사와 상담을 통해 신중히 결정해야 합니다.
나이가 들면 아래눈꺼풀이 늘어지기 때문에 안륜근이 수축되면 눈꺼풀이 접혀서 내반을 일으키게 됩니다. 노인성 내반은 수술에 의해 치료합니다.
눈꺼풀이 바깥으로 말리는 현상으로 주로 아래 눈꺼풀에서 발생합니다. 눈꺼풀이 바깥쪽으로 말려서 눈물이 내려가는 누점이 안구표면에 접촉하지 않게 되어 결국 눈물이 배출이 안되어 눈물흘림 현상이 생기게 되어 점액물질이 분비되고 환자는 불편함을 호소하게 되고 이때에 시력저하가 나타나고 노화로 인해서 아래 눈꺼풀의 힘이 떨어지면서 안검외반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심할 경우 수술로 교정이 필요합니다.
개인에 따라 출혈, 감염, 염증 등의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지속적인 경과 관찰 및 치료가 필요합니다.